기사 메일전송

바로고 든든상점, '비즈넵 케어 세무기장 자동화 서비스 연계...원천세 신고 맞춤형 솔루션 제공

- 세무 AI 활용해 합리적인 월 이용료 제시

  • 기사등록 2024-03-14 13:43: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바로고(대표이사 이태권)가 '든든상점'에 '비즈넵 케어' 서비스를 연계하며 상점주들의 세무기장 부담을 줄인다.

바로고는 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와 '비즈넵 케어'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사진=바로고]

바로고는 세무 자동화 스타트업 지엔터프라이즈(대표 이성봉)와 '비즈넵 케어'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비즈넵 케어는 지엔터프라이즈와 제휴한 지수회계법인에서 제공하는 세무기장 자동화 서비스로 상점주의 장부 작성과 세금 신고를 대신 해준다. 세무 처리 과정에 AI를 활용해 인건비를 절약하고 이를 통해 통상 월 10만원의 기장료를 월 최저 2만 원까지 낮췄다. 특히 외식업 상점주의 고민 중 하나인 원천세 신고에 대해 사업장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서비스 제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든든상점을 통해 '비즈넵 케어' 서비스에 가입한 상점주에게 첫 2개월간 기장 이용료를 전액 면제한다. 신규 사업자에게 사업자 등록 대행, 세무 상담 서비스도 1회 무료로 제공한다.


바로고는 이번 제휴가 바쁜 상점 운영으로 세금 신고 기한을 놓쳤거나 비용 부담 때문에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던 상점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본다.


장준학 바로고 상점비즈니스팀 팀장은 “외식업은 직원들의 이직률이 높아 원천세 계산과 납부가 까다로운 업종으로 알고 있다”며 “상점주분들이 비즈넵 케어를 통해 복잡한 세무 처리를 쉽게 해결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3-14 13:4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