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이 국가무형유산 이수자의 활동기반 확장과 무형유산 가치 제고에 나선다.


농심은 지난 26일 경복궁에서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식품업계에서는 최초로 진행하는 활동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병학(왼쪽) 농심 대표이사가 지난 26일 경복궁에서 열린 '함께하는 K-무형유산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문영철(오른쪽) 국립무형유산원 원장직무대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농심]

농심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립무형유산원과 함께 총 3억원 규모의 지원사업을 운영하기로 했다. 현재 국가무형문화재 전승자(개인기준)는 인간문화재라고 불리는 보유자와 전승교육사, 이수자로 나뉜다. 그 중 이수자에 대한 지원은 현저히 부족한 상황이라 실제 활동하는 이수자는 등록인원 7000여명 중 30% 정도에 불과한 실정이다.


농심은 이번 사업에서 이수자들의 지속 가능한 전통문화 이수활동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무형유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체험형 전통문화 팝업행사를 개최하고, 이수자의 경제적 선순환 구조를 수립하기 위한 전통 굿즈 개발도 지원한다. 


체험형 전통문화 팝업행사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잇는다는 ‘케잇(K-it)’ 데이를 주제로 이수자들이 주관하는 전시와 공연, 전통 한상체험, 원데이클래스 등이 예정돼 있다. 전통굿즈 개발 지원은 이수자의 자립을 돕는 것이 목표다. 농심의 지원금으로 전통문화 굿즈를 개발하고, 굿즈 판매 수익금으로 전승활동비는 물론 새로운 굿즈 개발비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농심은 면류, 스낵, 음료 등의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고 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27 13:10: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