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김동명)이 해외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미국 자유무역협정(FTA) 권역 내 탄탄한 리튬 공급망 구축에 나섰다.


LG에너지솔루션의 WesCEF 공급계약 내용. [이미지=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호주 리튬 생산 업체 WesCEF(Wesfarmers Chemicals, Energy & Fertilisers)와 리튬 정광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리튬 정광은 리튬 광석을 가공해 농축한 고순도 광물로 수산화리튬 및 탄산리튬 원료로 사용된다.


WesCEF는 호주 10대 기업 중 한 곳인 Wesfarmers의 자회사로, 지난 2019년 호주 서부에 위치한 마운트홀랜드(Mt. Holland) 광산 프로젝트에 투자하며 리튬 생산 사업에 진출했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WesCEF가 2025년부터 마운트홀랜드 광산 프로젝트를 통해 생산하는 수산화리튬 5만톤(t)을 5년 동안 공급받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공급계약을 통해 LG에너지솔루션은 WesCEF로부터 올해 리튬 정광 8만5000톤(t)을 공급받을 예정이다. 이는 수산화리튬 1만1000톤(t)을 생산할 수 있는 양으로, 한 번 충전해 5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성능 전기차 약 27만 대분의 배터리를 생산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추가 공급 계약도 논의할 예정이다.


이강열 LG에너지솔루션 구매센터장 전무는 “글로벌 배터리 선도기업으로서 제품, 공급망 등 사업 전반에서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높일 예정”이라며 “WesCEF와 같이 잠재력이 큰 업체들과 파트너쉽을 확대해 핵심 원재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배터리를 제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2-14 11:01: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