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G엔솔, 美 애리조나 배터리 공장 착공...26년 '원통형 46시리즈·ESS LFP' 생산

  • 기사등록 2024-04-04 09:59: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앞선 기술리더십과 지속적인 투자를 바탕으로 애리조나 ESS(에너지저장장치) 생산공장을 글로벌 ESS 시장의 중심으로 키워낼 것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대표이사 김동명)은 현지시간 3일 미국 애리조나주 신규 원통형 및 ESS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생산 공장이 본격 착공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투자금 총 7조2000억원이 투입되는 이 공장은 북미 지역에 건설되는 두 번째 단독 공장이다.


LG엔솔, 美 애리조나 배터리 공장 착공...26년 \ 원통형 46시리즈·ESS LFP\  생산LG에너지솔루션이 현지시간 3일 미국 애리조나주 신규 원통형 및 ESS LFP 배터리 생산 공장 착공을 시작했다. 사진은 LG에너지솔루션의 애리조나 배터리 생산 공장 조감도.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은 애리조나 공장이 원통형, ESS의 ‘첫 전용 생산 공장’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애리조나 공장은 원통형 배터리 36GWh(기가와트시), ESS LFP 배터리 17GWh 규모로 각각 건설될 예정이며 총 생산 능력은 53GWh에 달한다.


애리조나 원통형 배터리 공장에서는 ‘차세대 배터리’로 불리는 전기차용 46시리즈 배터리가 생산될 예정이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올해 하반기 오창 에너지플랜트에서 원통형 4680 배터리를 양산한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오창 에너지플랜트 양산을 통한 충분한 경험과 기술리더십 등을 바탕으로 애리조나 공장에서도 원활한 생산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ESS 전용 배터리 공장에서는 LG에너지솔루션이 독자 개발한 파우치형 LFP 배터리가 생산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내 현지 생산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즉각적인 현장 지원 등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나희관 애리조나 법인장 상무는 “최근 공장 부지정리 및 착공을 마쳤으며 현재 순조롭게 철골 건설 작업 진행 중”이라며 “원통형 공장과 ESS LFP 공장은 2026년 가동 예정이며, 이를 통해 총 네 자릿수의 신규 일자리도 생길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4-04 09:59: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