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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현대해상(대표이사 조용일 이성재)이 업계 최초 개인형 ARS 시스템 ‘하이(Hi)보상비서’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와 직원의 업무 효율을 제고한다.


현대해상은 자동차 사고 보상 진행 중 간단한 서류 발급 등을 고객이 셀프로 처리할 수 있는 개인형 ARS 시스템 ‘Hi보상비서’를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해상 홍보모델 배우 이정재가 개인형 ARS 시스템 ‘하이(Hi)보상비서’ 출시를 알리고 있다. [사진=현대해상]

기존에는 고객이 자동차 사고 관련 업무 요청 시 서류 발급, 공업사 찾기 등 단순 문의의 경우에도 담당자와 통화를 해야 했다. 담당자가 퇴근 및 휴가 등으로 전화 연결이 어려운 경우엔 오랜 시간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현대해상은 매월 10만건 이상 접수되는 진료비 지불보증서, 교통사고 피해사실확인서 등 단순 서류발급 요청 중 절반 이상이 담당자를 통해 발급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에 현대해상은 업계 최초로 개인형 ARS 시스템인 ‘Hi보상비서’를 도입했다. 고객이 보상 직원에게 전화를 걸면 안내 멘트와 함께 고객의 휴대폰에 메뉴 화면을 보여주고, 고객은 해당 화면을 통해 간단한 업무는 직접 처리하거나 담당자와 통화 요청을 할 수 있다. 또 대인, 대물, 자차 등 담보별 담당자를 확인하고, 차량 수리를 맡길 우수 공업사를 추천받을 수도 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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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1-24 14:1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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