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한국증권금융(대표이사 윤창호)과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해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금리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기여한다.


KB국민은행은 한국증권금융과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재근(오른쪽) KB국민은행장이 지난 22일 서울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진행된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에서 윤창호(왼쪽) 한국증권금융 대표이사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400억원의 대출 재원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사주제도 도입 중소기업과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꾀하고,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종합 서비스를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금융 서비스 'KB 동반성장협약 상생대출' 전용 상품을 통해 기업당 최대 10억원까지 연 1.52%p의 대출금리를 감면하고, 거래기여도와 신용등급에 따라 추가 감면을 지원한다. 또 ESG컨설팅을 비롯해 재무 및 세무 진단과 가업승계를 위한 와이즈컨설팅, 우수 인재 채용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KB굿잡 서비스 등 맞춤형 비금융 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23 15:43: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