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년사] 서유석 금투협회장, "금융시장 불안 선제대응할 것...책무구조 도입한다"

  • 기사등록 2024-01-03 17:10: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우리 협회는 회원사와 함께 위기는 최소화할 것이다. 기회는 확실하게 잡을 수 있도록 모든 역량과 자원을 다하여 앞장서 뛰어나가겠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이 3일 신년사를 통해 내년 대내외 여건과 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사진=금융투자협회]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올해도 우리 금융투자업계를 둘러싼 대내외 환경은 녹록치 않다"며 "금리인하 시기의 불확실성과 물가상승압력 지속, 지정학적 이슈 등 금융시장의 변동성을 확대할 요소들이 곳곳에 상존해 있다"고 전망했다.


금융투자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대해선 "해외송금, 외화 자금조달 등 외화기반 비즈니스를 확대하는 등 해외진출 관련 제약요인을 발굴하여 해소하고, 금융투자회사의 법인지급결제 도입을 지속 추진토록 할 것"이라며 "비상장 기업에 대한 모험 자금공급을 위해 기업성장투자기구(BDC) 제도의 신속한 도입과 증권거래의 혁신을 이끌 대체거래소(ATS)의 안착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금융투자산업의 신뢰 회복 관해선 "부동산 PF 정상화 지원, 주가연계증권(ELS) 모니터링 강화 등 금융시장 불안에 대하여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며 "책무구조도 도입 등 금융회사 지배구조법령 개정에 맞춰 표준내부통제기준 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자산의 안정적 증대 관해선 "원리금보장형 상품에만 머무르던 자금들이 안심하고 자본시장에 투자될 수 있도록 자산배분형 연금펀드를 업계 공동브랜드인 ’디딤펀드‘로 출시할 것"이라며 "퇴직연금 실물이전 등 인프라 구축을 지원하고, 청년층 연금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세제혜택 확대, 주니어 ISA제도 도입 등을 통해 생애주기별 자산관리 강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1-03 17:1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