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유전체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대표이사 김정주 이종훈)가 글로벌 유전자 분석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으며 시장 확대에 나선다.


랩지노믹스는 미국 뉴잉글랜드바이오랩스(New England Biolabs, NEB)와 유전자 분석 시약 및 장비 등에 대해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미지=랩지노믹스]

계약은 내년 1월부터 효력이 발생하며, 랩지노믹스는 NEB의 우수한 제품들을 활용한 판매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NEB는 지난 1974년 설립 후 세포 및 유전자 분석에 필요한 시약 개발과 생산을 전문으로 하는 진단기업이다.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PCR(유전자증폭) 등의 분자진단 관련 제품과 유전자 분석에 필요한 시약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다.


NEB는 이번 계약에 앞서 지난 4월 △캐롤 키팅(Carole Keating) 해외사업 총괄 △앤드루 버테라(Andrew Bertera) 세일즈 마케팅 총괄 △아이작 믹(Isaac B. Meek) 미국 사업개발담당 △브라이언 비티(Bryan Beattie) 캐나다 사업담당 △수 얍(Sue Yap) 싱가포르 사업담당 등 고위 임원 관계자가 랩지노믹스에 방문했다. 랩지노믹스가 그동안 축적한 유전자 분석 기술력과 국내외에 구축한 네트워크의 강점을 높게 평가했다.


랩지노믹스는 NEB와의 판권 계약을 기반으로 한국 내 시장 점유율을 대폭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다수의 글로벌 유전자 분석 업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미국 본사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2-12 13:42:4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