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h수협은행,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해양수산 전문은행 정체성 살려

  • 기사등록 2023-11-14 15:41: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 이하 수협은행)이 올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각 분야의 활동과 성과를 발표하며, 해양수산 전문은행이라는 정체성을 다졌다.


Sh수협은행은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Sh수협은행 2023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사진=Sh수협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수협은행은 대한민국 대표 해양수산 전문은행이라는 정체성을 살려 해양환경 분야에서 국내 15개 주요기관과 ‘ESG 공공금융협약’을 체결하고 해양수산 공익상품을 판매하는 한편, 해양환경보호, 어촌지역 활성화 지원 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또 국내외적으로 이뤄지는 불법자금의 세탁을 적발하고 예방하기 위한 ‘자금세탁방지’에 주력해 금융위원회 표창을 수상한 바 있으며, ‘UN여성역량강화 원칙’에 가입해 양성평등과 인권보호, 여성 리더십‧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아가고 있다.


아울러, 수협은행은 △기후변화 대응 △금융소비자보호 △어업인 금융지원 확대 △리스크관리 역량 고도화 △중소기업 동반성장 강화 등을 주요 이슈로 선정하고 환경‧사회‧재무적 측면에서 향후 이해관계자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석, 평가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관리해 나아갈 계획이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14 15:4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