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이사 최낙현)가 알룰로스의 주요 수출국인 북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삼양사는 지난 25~26일(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식품소재전시회 ‘2023 SSW’에 참가했다고 27일 밝혔다.


‘2023 SSW’ 삼양사 홍보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제품에 대해 상담하고 있다. [사진=삼양사]

SSW는 전세계 식품산업 종사자가 참여하는 글로벌 식품소재전시회로 올해는 1100여개의 기업과 1만5000여명의 참관객이 방문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참가한 삼양사는 작년보다 부스 크기를 1.5배 키우고 고객사별 니즈에 따라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삼양사는 이번 전시회에서 주력제품인 알룰로스 홍보에 역점을 뒀다. 내년 상반기 완공 예정인 국내 최대 규모의 알룰로스 신공장 증설 시기에 발맞춰 삼양사 알룰로스의 우수성을 알리고 해외 판로를 확대할 전략이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이다. 과당과 유사한 물성과 깔끔한 단맛이 나는 특성 덕분에 음료, 스낵, 유제품, 소스 등에 두루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삼양사는 ‘넥스위트’라는 브랜드로 액상, 결정 형태의 알룰로스를 생산하고 있다. 또 현지 건강기능식품 시장 공략을 위해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케스토스 같은 프리바이오틱스 소재도 함께 전시했다. 각 소재들이 적용된 콤부차(발효차), 단백질 바, 젤리 등을 방문객들에게 시식 샘플로 제공했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이섬유 함량이 85%인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이다. 설탕 대비 당류 함량이 적고 감미도가 낮아 식이섬유 함량 강화 및 당류 저감 소재로 활용할 수 있다.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 중 하나로 삼양사는 국내 최초로 85% 이상의 고순도 케스토스를 개발했다. 삼양사에서 개발한 케스토스는 액상이나 결정 제형으로 구현이 가능한 차세대 제품으로 제품 출시에 앞서 국내외 식품 관련 전시회를 통해 특장점을 알리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27 11:5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