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명의 기업 임직원과 공무원들이 슈퍼마켓에서 임직원 복지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 김호성)이 직접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난 6월 1일부터 오렌지원의 웰페어클럽(Welfare club)을 시작으로 임직원 복지 포인트 운영 업체들과의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웰페어클럽은 제휴된 기업체의 임직원 및 공무원, 교사·교직원 등에게 지급되는 복지 포인트를 운영하는 복지 포인트 서비스다. 웰페어클럽을 비롯해 GS더프레시가 제휴한 포인트 운영사들의 연간 운용 포인트 금액 규모는 약 3조원이며 사용자는 500만명 수준이다.
GS더프레시는 사용되고 있는 제휴 포인트 결제 금액이 하루 평균 1억2000만원을 넘고 있어 이번 서비스에 반색이다. 제휴 초기 실적이라는 점과 포인트 매출이 주요 명절 때 더 많이 사용되는 것까지 고려하면 GS더프레시는 이를 통해 연간 600억원에서 700억원 수준의 추가 매출액과 약 100만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서비스 이용자들은 1건 당 평균 구매 금액이 일반 구매자 대비 31.3% 높았고, 정육, 과일 등 신선식품 구매 비율도 일반 구매자 대비 14.6% 더 높아, 장바구니 상품의 다양성과 규모 면에서도 GS더프레시의 중요 고객이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제휴 서비스가 적용된 신용카드를 가진 고객은 월말 카드 결제 대금을 자신이 보유한 복지 포인트로 차감할 수 있으며, GS더프레시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 금액의 2%를 상시 청구 할인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은 GS더프레시의 제휴 성공 사례를 편의점 GS25등 타 채널까지 확대해 시너지를 확보하고, 이용자들에게 더 편리한 소비 복지 혜택을 제공한다는 목표로 각 업체들과 협의를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