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기업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엄태관)가 자사 글로벌 치과 심포지엄 '오스템미팅 2023 서울 코리아'(이하 오스템미팅)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24일과 25일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오스템미팅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오스템미팅은 1000여명의 치과의사가 운집했다. 특히 치과 종합 포털사이트인 덴올(DenAll)과 유튜브를 통해 중국, 홍콩,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우크라이나, 튀르키예, 스페인 등 8개국에 실시간 중계된 방송은 조회수 11만4000회를 돌파했다.


오스템미팅 서울은 오스템임플란트가 지난 2004년부터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1회씩 진행하는 대규모 치과 학술 행사로 오스템임플란트의 사업 분야 및 신제품, 사업 비전 등에 대해 발표하는 자리다. 전국의 치과 의사들이 모여 임상 결과, 노하우 공유, 라이브서저리 등도 동시에 진행하는 국제 학술 행사다.


오스템임플란트가 24일과 25일 서울 마곡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글로벌 치과 심포지엄 '오스템미팅 2023 서울 코리아'를 진행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미팅 2023에서는 치과계 뜨거운 화두인 ‘디지털덴티스트리’와 '개원'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디지털을 주제로 한 행사 둘째 날 본 행사에는 6개의 강의, 1개의 토론, 1개의 라이브서저리가 펼쳐져 덴올에서만 5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는 덴올을 통해 중계한 '오스템미팅 서울' 중 역대 최고 조회수다. 이번 오스템미팅은 덴올의 방송 기술력을 바탕으로 오스템 트윈타워 내 대강당과 100평 규모의 모델치과, 로비 등 사옥 곳곳을 연결하는 3원 생방송을 진행하고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동시통역을 통해 전 세계에 송출됐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세계 치과의사의 화합과 임상 경험을 교류할 수 있는 오스템월드미팅과 오스템미팅, 현지 법인의 학술 심포지엄을 지속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에는 중국, 브라질 등 4개국에서 ‘오스템미팅’을 진행했으며, 5월에는 전 세계를 돌며 진행하는 ‘오스템월드미팅’이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렸다. 특히 ‘OSSTEM Implant World Meeting 2023 Istanbul'은 임플란트의 본고장 유럽에서 열렸음에도 32개국에서 1200여명이 넘는 치과의사가 모이며 오스템임플란트의 신뢰성을 증명하기도 했다. 오는 11월 하반기에는 오스템임플란트 현지 법인이 참여하는 오스템미팅 2023 서울도 예정돼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16:2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