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M그룹 우오현 회장, 여주대 신입생 대상 장학금 10억원 기부

- 23년 여주대 신입생 988명 전원 100만원씩

  • 기사등록 2023-06-29 15:24: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SM그룹(회장 우오현)이 지역 교육 기관과 지역 사회 발전을 위해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인재 양성은 창업주의 교육철학이다.


SM그룹은 29일 소속 재단인 삼라희망재단을 통해 총 9억8800만원의 장학금을 여주대학교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오현 SM그룹 회장. [사진=SM그룹]

SM그룹의 장학금 지원은 우리나라 산업 기술의 미래와 균형 잡힌 지역 인재 양성이 필요하다는 우오현 회장의 뜻에 따라 이뤄졌다. 장학금은 23년 여주대학교에 입학한 총 988명 신입생 모두에게 100만원씩 지급된다.


SM그룹은 창업주인 우오현 회장의 교육철학 실현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SM그룹 차원에서의 지원을 강화하고 지자체 협업을 통해 여주대학교를 수도권 명문 대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있다. 우오현 회장은 “앞으로도 인재 양성에 만전을 기하고 지역 교육 기관과 지역 사회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주대학교는 지난 1993년학교법인 동신학원에서 여주공업전문대학으로 설립한 뒤, 2012년 여주대학교로 교명을 변경 이후 올해 개교 30주년을 맞이했다. 엄기매 여주대 총장은 “국내 모든 대학이 학력인구 감소라는 현실에 어려운 현실을 겪고 상황에서 SM그룹 장학금 지원은 학생들에게 학업을 정진하는데 너무나 큰 가뭄에 단비 같은 학자금”이라며 장학금을 지원해준 우오현 회장과 SM그룹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여주대학교는 ‘보건 및 과학계열 특성화 대학’을 목표로 메디텍(MEDITECH), 스마트텍(SMARTTECH), 컬처텍(CULTURETECH) 등 3개 계열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사회 맞춤형 헬스 앤드 텍(Health & Tech) 전문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우오현 회장은 여주대학교의 학생과 발전을 위해 지난 해 약 12억원을 기부했으며, 이번 해에는 독립 유공자 주거 개선을 위해 2억원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오고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29 15:24: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