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KG이니시스, ‘비욘드 라이브’에 간편결제 제공…’200조’ 동남아 시장 개화

  • 기사등록 2023-06-13 10:20: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대표이사 이선재)가 해외 케이팝 팬들 위해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KG이니시스는 글로벌 온라인 공연 플랫폼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에 글로벌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비욘드 라이브는 2020년 론칭한 세계 최초의 온라인 전용 콘서트 플랫폼으로 콘서트, 팬미팅, 쇼케이스 등의 글로벌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 SM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등의 케이컬처(K-Culture) 아티스트뿐 아니라 일본 유명 아티스트까지 저변을 확대하며 대표적인 온라인 공연 글로벌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시 중구 KG타워. [사진=KG그룹]

KG이니시스는 케이컬처를 즐기는 해외 팬들을 위해 동남아시아 주요 10개국 25개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싱가포르의 고페이(GoPay), 말레이시아의 그랩페이(GrabPay), 필리핀의 지캐시(Gcash) 등 국가별 시장점유율 1위 간편결제들이다. 회사는 팬데믹을 기점으로 글로벌 라이브 스트리밍 및 아티스트와 팬이 상호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의 수요가 확대된 만큼 해외 팬도 쉽게 결제할 수 있는 현지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률이 높을 것으로 점치고 있다. 실제 IDC Report에 따르면 케이컬처의 인기가 높은 동남아시아는 신용카드 사용률이 낮은 반면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이 2025년 1800억달러(약 200조원)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최근 팬덤 시장은 아티스트와 팬의 교류와 공감을 중시하는 트렌드로 해외 팬들에게 접근성 높은 결제수단이 필수”라며 “국경을 넘나들며 다양한 지역에 진출하는 사업자들에게 글로벌 통합 결제 서비스는 해외 고객 및 거래액 확대에 기여하는 핵심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KG이니시스의 글로벌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는 1회 기술연동으로 해외 소비자에게 가장 익숙한 현지 주요 간편결제 25개를 제공한다. 또 다양한 간편결제를 통한 거래대금을 통합 정산받을 수 있어 해외 진출 가맹점의 사업 효율을 제고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KG이니시스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 및 신청 가능하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13 10:20: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