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대표이사 안동일)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걸음 기부 캠페인을 펼친다.
현대제철은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Moonshot Challenge)' 걸음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달 20일 열린 철강마라톤 대회일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0일 현대제철 창립기념일까지 22일 동안 진행된다.
'70㎝의 기적, 문샷 챌린지'라는 캠페인명은 성인의 평균 보폭에 해당되는 약 70㎝의 걸음을 5억보 이상 모으면 달까지의 거리인 약 38만㎞가 된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약 5천명의 참가자가 하루 5000보씩 22일간 걸으면 누적거리 38만㎞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현대제철은 회사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철강마라톤 대회장에서 걸음 기부 연계 이벤트를 열어 행사 의미를 소개하고 참여를 이끌었다. 이에 회사는 38만㎞(5억보)의 걸음 기부 목표가 달성되면 기금 1억원을 푸르메재단에 기부해 전국 사업장 인근 장애 아동을 도울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