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아지오코리아, 세계 최대 바텐딩 대회 개최... 김민홍 바텐더 최종 우승

  • 기사등록 2023-05-19 15:57:0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디아지오코리아(대표이사 댄 해밀턴)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아름지기에서 진행된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3’ 파이널 대회에서 소코바 소속 김민홍 바텐더를 올해 최고의 바텐더로 선정했다.


댄 해밀턴(오른쪽) 디아지오 코리아 대표가 지난 17일 서울 종로구 아름지기에서 진행된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3’ 파이널 대회에서 김민홍 바텐더와 시상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아지오]

김민홍 바텐더는 디아지오의 ‘조니워커 블루’ 제품을 창의적으로 활용해 한국의 사계절을 담은 칵테일을 선보였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고난도 바텐딩 기술로 결선에 오른 10명의 바텐더 중 가장 높은 심사위원 점수를 받아 우승을 차지했다.


김민홍 바텐더는 이번 우승을 계기로 9월 25일부터 28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진행 예정인 세계 최대 바텐더 대회 ‘월드클래스 글로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전 세계 바텐더들과 경쟁하게 된다.


올해 14회째 맞는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바텐딩 대회로 매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한다. 바텐더로서 갖춰야 할 지식, 기술, 창의력, 서비스 정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뛰어난 역량의 차세대 바텐더를 발굴한다. 


우승을 차지한 김민홍 바텐더는 “뛰어난 실력의 바텐더들이 출전하는 국내 최대 규모 바텐딩 대회에서 우승의 영광을 차지하게 되어 기쁘다”며 “9월 월드클래스 글로벌 대회에서도 한국을 대표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댄 해밀턴 디아지오코리아 대표는 “디아지오는 앞으로도 월드클래스 대회를 통해 뛰어난 실력의 바텐더들을 양성하고 국내 바텐딩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김민홍 바텐더가 세계 무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9 15:5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