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가 이커머스 스타트업의 물류창고 및 배송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공간 오픈했다.
카페24사는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신도시에 ‘카페24 창업센터 남양주다산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카페24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 신도시에 ‘카페24 창업센터 남양주다산점’을 오픈했다. [사진=카페24]
남양주다산점은 카페24 창업센터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쇼핑몰 맞춤형 공유 창고다. 적은 규모의 재고를 쉽게 관리하려 하는 온라인 초기 사업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물품 보관이 가능한 창고 공간으로 만들었다. 1개월 단위로 임대할 수 있어 재고의 양에 따라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다. 늘어나는 재고로 인해 사무 공간이 부족하지만 넓은 사무실로 옮기기에는 비용이 부담스러운 사업자들에게 좋은 선택이다.
창고는 사용자 수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4가지 크기로 구성돼 있다. 옷이나 생활용품 같은 소형 짐을 보관하는 소형 사이즈, 가구나 부피가 큰 전자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대형 사이즈가 있다. 창고에는 개별 잠금장치와 24시간 CCTV가 있어 적재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고 24시간 온도 및 습도 제어를 통해 쾌적한 보관 환경을 제공한다.
남양주다산점에서는 보관한 물품을 바로 택배로 보낼 수도 있다. 택배 송장 출력 후 상품에 붙여 집하장소에 놓기만 하면 택배사에서 수거해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