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가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과일탄산주 시장 확대에 나선다.
하이트진로는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4월 방영을 시작한 써머스비 TV광고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시원하고 상큼한 이미지를 싱그러운 색감으로 전했다. 광고에서는 화창한 여름날 좋은 사람들과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써머스비만의 특징을 표현했고 풍성한 사과 이미지를 통해 싱그러운 맛을 강조했다. 광고는 케이블TV 및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다.
써머스비는 하이트진로가 판매를 시작한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4년간 약 4배 성장, 국내에서 사이더 1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에는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품평회’ 스피릿 부문 대상을 차지해 품질력도 인정받았다.
유럽에서는 사이더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손꼽힌다. 써머스비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싱가폴 등 전세계 23개국의 대표 사이더 브랜드로 자라잡았다. 2019년 써머스비의 청정자연 이미지를 강조한 패키지 리뉴얼 이후 대폭 성장했고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더욱 어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