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제주신라호텔, 봄 맞이 초등학교 체험학습 패키지 선보여


제주신라호텔이 여행을 떠나 휴식과 체험을 즐기고 싶은 가족 고객을 위해 ‘키즈 익스피리언스(Kids Experience)’ 패키지를 출시한다. ‘키즈 익스피리언스’ 패키지는 2박 전용 상품으로, 2박 3일동안 실내외 활동이 포함된다. 체크인한 첫 날에는 부모와 아이가 함께 친환경 딸기를 직접 따는 체험을 한다. 2시간동안 자연 속에서 농장 체험을 진행한 후에 호텔로 돌아오면, 가족이 함께 수확한 딸기로 호텔 셰프가 직접 간식을 만들어 객실로 제공한다.


제주신라호텔의 딸기 따기 체험. [사진=제주신라호텔]

둘째날 아이는 자연과 생명에 대한 교감을 하는 ‘숨비탐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숨비탐사단’은 아이들이 레저 전문가와 함께 4만4000㎡ 부지의 숨비정원을 산책하며 꽃, 풀, 나무, 열매 등을 직접 관찰하는 자연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 동안 부모는 겔랑스파에서 맞춤형 케어를 받으며 피로를 회복한다. 이후 가족은 함께 문라이트 스위밍을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아울러 제주신라호텔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 고객을 위한 이벤트 △’플로팅 시네마(Floating Cinema)’ △’원더풀 홀리데이 이벤트(Wonderful Holiday Event)’를 선보인다. 오는 29일부터 5월 7일까지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며 즐거운 스위밍 타임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인 ‘플로팅 시네마’가 진행된다. 어린이날 연휴인 5월 5일부터 7일, 석가탄신일 연휴인 5월 27일부터 29일까지는 ‘원더풀 홀리데이 이벤트(Wonderful Holiday Event)’가 펼쳐진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 오곡삼계탕’ SSG닷컴 출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건강한 식재료를 담은 ‘조선호텔 오곡삼계탕’을 21일 SSG닷컴을 통해 출시한다. ‘조선호텔 오곡삼계탕’은 지난해 여름 출시한 ‘조선호텔 삼계탕’에 이은 삼계탕 시리즈로 추가 개발한 상품이다. 국내산 오곡을 더해 건강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했다. ‘조선호텔 삼계탕’이 능이버섯 육수로 프리미엄 삼계탕의 깊은 맛을 냈다면, ‘조선호텔 오곡삼계탕’은 생강을 우려낸 육수에 국내산 오곡 5종(찹쌀, 수수, 현미, 보리, 녹두)과 통대추를 담았다.


조선호텔의 오곡삼계탕.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두 제품 모두 국내산 삼계닭을 사용했으며 복날 시즌이 아니어도 보양식 메뉴로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 끓는 물에 봉지째 넣고 10~15분간 중탕으로 데운 후 그릇에 담아 먹거나 전자레인지 이용 시 포장지를 제거하여 용기에 붓고 약 6~8분간 조리하면 된다. 조선호텔 오곡삼계탕은 제품 출시를 기념해 SSG닷컴에서 21일부터 5월 10일까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조선호텔 오곡삼계탕을 직접 맛볼 수 있는 SSG신상품 체험단을 22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체험단으로 선정된 30명에게는 제품 1팩을 제공하며 MY SSG 내의 마이리뷰에 후기를 작성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글래드 호텔, 지구를 위해 10분간 소등…친환경 캠페인∙객실 상품 선보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이 다가오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부 주관 전국 소등행사 참여 및 친환경 캠페인 ‘글래드 에코 포인트(GLAD ECO POINT)’를 진행하며, 지구의 날 기념 객실 상품 ‘해피 얼스 데이(Happy Earth Day)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글래드 호텔은 22일 저녁 8시부터 10분간 진행하는 환경부 주관 전국 소등행사에 참여한다. 글래드 호텔은 전지점(메종 글래드 제주, 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실내 점등, 간판 및 옥외 조명 최소화를 통해 온실가스 줄이기에 참여하며, 당일 투숙객을 대상으로 객실 내 소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글래드 에코 포인트’ 스탬프를 제공한다.


친환경 트럼프카드 ‘지구인 카드’. [사진=글래드 호텔]

글래드 에코 포인트(GLAD ECO POINT)는 친환경 활동 참여 및 인증 시 스탬프를 제공하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22일부터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체크인 시 에코 포인트 스탬프 종이를 받을 수 있으며 글래드 호텔의 친환경 콘텐츠 6개와 일상 속 친환경 활동 4개로 이루어진 10개의 스탬프 중 7개 이상 달성 시 친환경 어메니티 브랜드 이든(Idden)의 ‘얼스 키트(Earth Kit)’를 선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구의 날 기념 객실 상품 ‘해피 얼스 데이(Happy Earth Day) 패키지’를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 혜택으로 객실 1박과 ‘지구인 카드’를 제공한다. 지구인 카드는 지구 환경을 지키기 위해 우리가 당장 실천해야 할 행동을 알리는 ‘당장프로젝트’가 그래픽 디자이너 ‘탁소’와 협업해 100% 재생 펄프의 친환경 재생지로 만든 종이 플레잉 카드다. 서울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 이용 가능하며, 선착순 10팀 대상으로 친환경 에코백, 파우치 또는 메종 글래드 제주의 폐린넨으로 만든 친환경 베개 커버 중 1개를 랜덤으로 제공한다. 


◆호텔HDC, 지구의 날 맞아 ‘톤28’과 친환경 이벤트


호텔HDC가 운영하는 국내 3개 하얏트 호텔(△안다즈 서울 강남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이해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과 함께 ‘호텔HDC X 톤28 지구의 날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22일부터 26일까지 안다즈 서울 강남, 파크 하얏트 서울, 파크 하얏트 부산, 그리고 톤28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진행된다. 3개 호텔 중 참여 원하는 호텔의 인스타그램 계정 및 톤28 계정 팔로우 후 댓글로 환경 보호를 위한 생활 속 꿀팁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8일 각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되며, 총 30명에게 친환경 뷰티 브랜드 ‘톤28’의 핸드크림과 바디크림으로 구성된 ‘친환경 어메니티 키트’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톤28의 친환경 어메니티. [사진=호텔HDC]

호텔HDC는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속 가능한 환경과 사회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지역 사회 활동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나눔 기부,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압구정 플로깅 등 직원들의 ESG 액티비티와 함께 호텔 내 공정무역 제품을 사용해 환경 보호에 앞장선다. 파크 하얏트 서울과 파크 하얏트 부산은 그린팀을 따로 선별하고 전 직원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며, 대용량 디스펜서, 사탕수수로 만든 빨대 등의 친환경 대체품 사용과 지역사회 지속적인 봉사 캠페인 등을 진행중이다. 뿐만 아니라 자원 절약의 일환으로 리넨과 타월의 교체 주기를 조절하는 ‘컨저브 프로그램’ 실행과 함께 플라스틱 병 소비를 줄이기 위한 정수기 설치, 물병 교체 등 호텔별 활동을 진행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20 11:24: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