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OCI(대표이사 백우석 이우현 김택중)가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고미술 소장품 전시회, 시각장애인 가이드러너 봉사활동 등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한다.


OCI는 3월 31일부터 5월 30일까지 OCI미술관에서 소장중인 고미술품을 지역 주민에게 선보이는 지방순회전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경상북도 포항시를 시작으로 전라남도 광양시, 전라북도 군산시 등 OCI의 지방 사업장이 위치한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지방순회전은 2010년부터 격년으로 운영되었다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된 이후, 4년 만에 재개됐다. 이번 전시회는 ‘어떤 대상을 취미로 즐기며 구경한다’는 뜻의 ‘완상(玩賞)’을 주제로 고려청자, 조선 청화백자 등 시대를 대표하는 도자기와 우리 민족의 생활정서를 담은 회화 작품을 선보인다.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OCI미술관 지방순회전 테이프 컷팅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OCI]

지난 9일에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열린 ‘소외계층돕기 행복한가게 마라톤 대회’에 3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해 시각장애인과 함께 달리는 가이드러너 봉사활동을 펼쳤다. OCI는 2009년부터 ‘한국시각장애인마라톤클럽(VMK)’과 함께 ‘시각장애인 마라톤 도우미’ 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해왔으며, 현재까지 600여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시각장애러너와 함께 발을 맞추며 도우미 역할을 수행했다.


OCI는 ‘어려움은 나눌수록 작아지고, 사랑은 나눌수록 커진다’는 이념을 기반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OCI는 2006년부터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봉사 기금인 ‘사랑의 1004운동’을 통해 매년 지역 저소득층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필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등 나눔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4-11 10:20: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