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김형조) 더 플라자의 대표메뉴 ‘양장따츄(仰仗大厨)’ 이용객이 전년비 2배 이상 늘어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양장따츄는 ‘셰프에게 믿고 맡기다’라는 뜻으로 호텔업계 최초로 2020년 11월 출시됐다.


최근 천천히 음미하며 값비싼 요리를 즐기는 외식문화가 2~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늘고 있다. MZ 세대에게 식사는 단순 끼니가 아닌 나를 위한 투자로 자리 잡았다는 것을 보여준다는 설명이다. 중식 맡김차림 양장따츄는 중화요리법에 서양식 플레이팅이 가미된 중찬서흘(中餐西吃) 방식으로 제공된다. 최고급 식자재 수급을 위해 도원 수석 셰프 ‘츄셩뤄(Chu Sheng Lo)’를 비롯한 전담팀이 전국 각지를 돌며 재료를 구하고 있다. 계절, 지역, 특수, 희귀, 고급 등 5가지 자체 기준에 맞춘 재료를 활용해 예약 당일 요리로 제공된다.


도원 수석 셰프가 '양장따츄'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아울러 도원 소믈리에가 전 세계 유명 와인 산지의 대표 와인을 엄선해 중식과 어울리는 마리아주를 선보인다. 식기 또한 도자기, 금속, 유리를 활용한 국내외 공예가 작품을 사용했다.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평소 접하기 어려운 식재료와 더불어 셰프의 메뉴 설명을 듣는 등 수준 높은 음식을 대접받았다는 평가가 다수였다. 이는 재방문으로 이어져 2회 이상 방문한 고객 비중이 25% 이상이다. 양장따츄는 수준 높은 중식 코스 요리인데다 독립된 공간이 갖춰져 있어 중요한 접대 자리에 제격이다. 입소문을 타고 매년 예약이 증가하는 추세인데 1일 3팀 이하로만 운영돼 날짜 잡기가 쉽지 않다. 특히 지난해 12월에는 만석을 자랑했다. 


더 플라자 도원은 양장따츄 외에도 비교적 예약이 쉬운 시즌 프로모션 ‘유록화홍(柳綠花紅)’을 마련했다. 유록화홍은 ‘버들은 푸르고 꽃은 붉다’라는 뜻으로 제철 채소와 해산물을 활용한 봄 특선 코스다. 달래를 곁들인 자연산 병어 조림은 물론 갈비 조림과 봄 채소 볶음, 주꾸미 춘향탕면 등 총 6가지 요리를 오는 5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더 플라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13 13:58: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