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바이오융합공학전공 이나경 교수가 지난 30일 ‘2022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 포상’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나경(오른쪽 세번째) 세종대학교 바이오융합공학전공 교수가 ‘2022년 보건의료기술진흥 유공자 정부 포상’시상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다른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세종대]

이번 정부 포상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연구자의 사기를 진학하고 보건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주최했고 국내 보건의료기술 및 보건산업발전에 크게 공헌한 연구자 및 개발자들이 수여했다.


이나경 교수는 백신 분야의 플랫폼 기술인 신규 백신면역증강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이를 적용한 재조합단백질 대상포진백신을 개발해 기술이전 함으로써 감염병 백신 분야의 경쟁력 확보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보건의료기술 우수개발 부문’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나경 교수는 “면역증강제는 다양한 신규 백신에 적용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로 대상포진 백신에 적용된 면역증강제 시스템은 세포성 면역반응 증강 활성이 우수해 더욱 유용하다"며 "지난 20여 년간 아이진(주)와 공동으로 개발한 면역증강제 시스템들이 국내 백신 자급화와 백신산업 경쟁력을 높이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6 10:59: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