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놀자,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 획득...지역사회 상생 기여

- 고객 범주 확대ㆍ지속 가능한 여행 가치 공유

  • 기사등록 2022-12-12 11:59:5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상혁 기자]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고객중심경영의 적용범위를 업무 전반으로 확대하고 지역사회로 확대한 결과로 소비자중심경영 재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제도는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로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야놀자는 지난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함에 이어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인증제도에서 재인증을 획득, 2회 연속 인증을 받았다.

 

모델이 야놀자 앱을 실행하고 있다. [사진=야놀자]

야놀자는 독자적인 소비자중심경영 지침을 수립하고 사용자, 제휴사, 내부직원 등 다양한 고객의 관점에서 권익 보호와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한 바를 높이 평가받았다. 최초 인증 후에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소비자중심경영 운영 매뉴얼을 지속 개편하고, 전 직원 대상 고객중심경영 교육을 진행해왔다. 또한, 고객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소비자 보상정책을 운영함과 동시에, 사용자 및 제휴사 편의 개선을 위한 각종 연구개발에도 지속 투자하고 있다.

 

고객의 범주를 지역사회로 확대한 점 역시 이번 재평가에서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야놀자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여행의 가치를 공유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기여해왔다. 특히 장애아동 통합놀이공간 조성 사업 지원을 위한 ‘착한 소비 착한 놀이’와 산불 피해를 입은 강원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우리 함께 만드는 푸른빛 강원도’ 등은 고객 참여형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의 우수사례로 선정된 바 있다.


orca@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12 11:59: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