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이 올해 기업 수강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고 내년도 교육 트렌드를 전망하는 ‘2023 에듀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휴넷이 올해 기업 수강생들의 학습 데이터를 분석하고 내년도 교육 트렌드를 전망하는 ‘2023 에듀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미지=휴넷]

이번 리포트는 올해 1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를 기준으로 5000여 개 기업의 교육 데이터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휴넷 빅데이터를 통해 본 기업교육 현황, 기업교육 담당자가 본 다음해 교육 트렌드 설문, 산업군별 교육 변화 등 3개 주제로 구성해 기업이 내년도 교육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


휴넷의 올해 학습자 수는 월평균 66만 명으로 전년 대비 10%, 20년 대비 27% 증가하며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휴넷은 매년 연간 학습자 수와 월간 학습자 수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데 올해는 연간 학습자 수가 처음으로 8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했다.


기업교육 유형별 비중을 살펴보면 ‘에듀테크 플랫폼’과 ‘오프라인 교육’의 증가세가 눈에 띈다.


‘에듀테크 플랫폼’의 매출 비중은 전년 대비 3%, 20년 대비 11%가 늘었다. 학습관리시스템(LMS), 사이버 연수원, 라이브 강의 솔루션, 러닝 메이커 등 학습을 지원하는 각종 플랫폼이 여기에 해당한다. 일방향의 이러닝을 너머 기업이 맞춤형 콘텐츠를 직접 만들고 플랫폼을 통해 고도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데 관심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


‘오프라인 교육’의 비중도 전년 대비 5%, 20년 대비 12%가량 증가했다. 휴넷이 온라인 교육이 강한 회사임에도 플립러닝과 같은 온/오프라인 결합 교육이 많아지며 온/오프라인 교육이 동시에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24 11:50: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