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대표이사 김헌동, 이하 'SH공사')가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8, 14단지의 분양원가를 공개한다.
고덕강일지구 8, 14단지는 2020년 6월 분양한 곳으로 최근 준공정산을 완료해 김헌동 사장 취임 1주년(올해 11월 15일)에 앞서 공개를 결정했다.
이번 공개 대상 단지 중 고덕강일지구 8단지는 4단지와 인접한 단지로 생활여건, 단지특성, 건축규모 등이 유사하다. 고덕강일지구 14단지는 지구 내 3공구 중에서도 남측에 위치해 황산사거리를 이용한 광역교통접근성이 좋으나 용적률이 낮고 소형 임대주택이 많아 상대적으로 원가증가요소가 많이 발생했다.
SH공사는 지난해 12월 15일 공개한 고덕강일지구 4단지와 마찬가지로 71개(택지조성원가 10개 항목 및 건설원가 61개 항목) 항목으로 정리해 공개하며 준공내역서를 함께 첨부한다.
택지조성원가는 용지비, 조성비, 이주대책비 등 10개 항목으로, 건설원가는 도급내역서에 기반한 공종별 공사비와 간접비 항목을 합한 61개 항목으로 구분 공개한다.
각 단지의 설계·도급내역서는 우리 공사 누리집(홈페이지)에 동일하게 공개하며 분양수익의 사용내역도 동일하게 공개한다.
고덕강일 공공주택지구 내 자체 건설하여 분양한 단지는 이번 공개로 모두 완료됐으며 향후 주택건설계획에 따라 사업이 추가되면 준공 후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