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의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가 올해 3분기 잠정 실적을 2일 발표했다.
올해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액은 129억200만원, 영업이익은 61억49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4%, 1.9% 상승했다. 연결 기준 매출액은 139억4500만원, 영업이익은 60억1500만원을 기록했다.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3분기 취급고가 1146억8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해 3분기 기준 역대 최대 취급고를 기록했다. 주요 광고주인 게임, 이커머스, 금융, 통신 업종의 디지털 광고 집행이 늘어난 한편, 퍼포먼스 광고의 지속적인 수요 증가가 미디어렙 사업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이미지=인크로스]
티딜 사업부문은 각종 프로모션 기획전 및 상품 소싱을 확대하며 고객 혜택과 편의성 증대에 주력한 결과 3분기 거래액 369억5900만원, 매출은 18억7200만원을 기록하며 최대 분기 실적을 경신했다. 이는 지난해 3분기 대비 각각 55.4%, 30.5% 증가한 수치다.
인크로스는 지난 7월 퍼포먼스 및 검색 광고 자회사 마인드노크, 애드테크 자회사 솔루티온과의 시너지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 최근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광고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등 추가적인 성장 동력을 모색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