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케시, 서대구산업단지 입주 기업 대상 'KT Cloud 경리나라' 설명회 개최

- ‘기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자금조달’ 주제 발표

- 원클릭으로 국내 15개 은행 실시간 자금 통합 관리

- 인터페이스, 클라우드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 확대

  • 기사등록 2022-10-05 09:32:3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B2B 핀테크 전문기업 웹케시(대표이사 강원주)가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KT Cloud 경리나라’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웹케시가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KT Cloud 경리나라’ 설명회를 실시했다. 강의장에는 입주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강의를 듣고 잇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은 대구의 대표적인 산업단지인 서대구산업단지를 산업의 변화에 맞춰 혁신하고 입주기업의 경영환경 개선 및 경쟁력 강화, 근로 환경 개선 향상을 위해 지원한다. 현재 서대구산업단지에는 24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하고 있으며 근로자 1만40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지난 9월 21일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은 ‘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련 내용으로 설명회를 열었다. 웹케시를 비롯해 KT, 리스크제로 등이 발표자로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서대구산업단지관리공단 입주 기업의 대표자 및 실무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웹케시는 ‘기업인이 알아야 할 세무&자금조달’이라는 주제로 '기업의 절세 및 경영관리 노하우', '국가 지원 사업', '바우처 지원 사업' 등을 발표했다. 대표 기업 경영관리 솔루션으로 KT 클라우드 경리나라를 소개했다.


'KT Cloud 경리나라'는 국내 15개 은행 전산망과 직접 연결해 은행별 기업 인터넷 뱅킹에 일일이 접속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사업장이 보유한 모든 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경리업무 솔루션이다.


'KT Cloud 경리나라'는 수기나 엑셀 형태로 의존하던 기존 사업장 자금 관리 방식을 최신 인터페이스와 클라우드 기반으로 전환해 업무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다. 회계 지식이 전무한 경리업무 초보자도 간단한 교육만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KT Cloud 경리나라의 주요 혁신 기능으로는 '실시간 손익 관리', '거래처 관리', '급여명세서 기능', '다양한 보고서 자동 생성' 등이 대표적이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KT Cloud 경리나라는 개인부터 법인 사업자까지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경리업무 자동화 프로그램”이라며 “웹케시는 비효율적인 경리 업무는 줄이고, 업무 편의성을 높이는 혁신 기능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의 경영 환경을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05 09:32:3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