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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미래 기자]

종합식품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올해 복날 시즌 보양 간편식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워홈 대표 보양 간편식 5종.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삼복철을 맞아 보양식 수요가 가장 많은 6월~7월 자사 온라인몰 ‘아워홈몰’에서 판매한 보양 간편식 5종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더위와 고물가에 보양식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온라인으로 보양 간편식을 찾는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보고있다. 


아워홈은 현재 국∙탕∙찌개 간편식 5종을 대표 보양 간편식으로 내세우고 있다. 고려삼계탕,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등 대표 몸보신 메뉴부터 진한 추어탕, 도가니탕 등 이색 보양식까지 다양하다. 모두 상온에서 9개월까지 장기 보관 가능하고 별도 조리과정 없이 데우기만 하면 된다. 소비자들은 입맛에 따라 그대로 즐기거나 부재료를 첨가해 가정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아워홈몰 보양 간편식 5종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초복(16일)과 중복(26일)이 포함돼 있는 7월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124% 증가했다. 보양 간편식 중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은 고려삼계탕이며 진한 추어탕이 2위를 차지했다. 이어 사골설렁탕, 뼈없는 갈비탕, 도가니탕 순으로 판매됐다. 고려삼계탕은 전년 동월 대비 124% 증가했으며, 특히 진한 추어탕은 전년 동월 대비 358% 증가를 기록했다. 기존에는 복날 보양식으로 삼계탕의 수요가 몰렸으나 소비자 취향이 다양해지면서 추어탕과 도가니탕 등 이색 보양식을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mrkk@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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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2-08-19 10: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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