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셀트리온,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현장교육 진행

- 항체 제조 공정 및 GMP 생산시설 소개

  • 기사등록 2022-07-25 10:43: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셀트리온(대표이사 기우성)이 지난 22일 정부 주도로 진행하고 있는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교육에 참여한 각국 교육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진행했다.


셀트리온 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가 22일 셀트리온에서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현장교육에 참석한 각국 교육생들에게 항체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민간 파트너십으로 이번 교육 지원에 참여해 항체 제조 공정 및 GMP(제조품질관리기준) 생산시설 운영 등에 대한 소개와 생산시설 견학 등 현장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셀트리온의 현장교육에 참가한 교육기관 관계자와 교육생들은 회사내 생명공학연구소와 생산시설을 직접 둘러보고 글로벌 시장으로 공급되는 항체의약품 개발과 생산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셀트리온 주력 품목의 연구개발과 생산을 담당하는 각분야 부문장, 본부장급 임원들이 참석해 교육생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지난 2월 우리나라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백신·바이오의약품 생산공정 교육 훈련의 중심지인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에 단독 지정돼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국제백신연구소(IVI) 주관으로 2주 동안 진행되는 단기 교육에는 25개 중·저소득 국가에서 온 106명의 생산인력과 국내 교육생 32명이 참가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WHO의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에 앞서 우리나라의 ‘인력양성 허브’ 지정 당위성을 설명하는 의견서를 제출하는 등 정부 주도의 국내외 바이오 산업 관련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교육생들의 첫번째 본사 방문을 시작으로 이후 진행되는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교육 사업에도 꾸준히 참여한다는 방침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5 10:43: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