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최진환)가 시니어 맞춤형 스마트폰 사용 교육 콘텐츠를 민관 합동으로 제공한다.


SK브로드밴드는 스마트폰 사용이 부쩍 늘어난 시니어들의 디지털 라이프 향상을 위해 서울디지털재단과 콘텐츠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SK브로드밴드는 서울디지털재단이 제작한 시니어 디지털 교육 콘텐츠 ’어디나 5분 클래스‘ 등 32편을 B tv의 시니어 콘텐츠 카테고리 ‘해피시니어‘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 산하기관으로 빅데이터 AI(인공지능)기반 과학행정 구현 및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포용 정책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혁(오른쪽) SK브로드밴드 미디어 CO 담당이 17일 서울 중구 SK남산그린빌딩에서 강요식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SK브로드밴드]

콘텐츠는 데이터 요금 절약하는 법, 스마트폰 글씨 크게 보는 법, 사진으로 영상편집, 카카오톡 무료 통화 방법, KTX 예약 쉽게 하는 방법 등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시니어 세대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서는 교육 콘텐츠가 유용하다는 공감대 형성을 바탕으로 시니어 맞춤형 콘텐츠 제작과 보급에 상호 협력하기로 한 것이다. SK브로드밴드와 서울디지털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시니어 대상 디지털 교육 콘텐츠를 추가 제작하고 이용을 촉진해 어르신들의 삶의 개선에 기여할 계획이다.


B tv ‘해피시니어’는 시니어 취향의 콘텐츠를 큰 글씨와 전용 메뉴로 별도 구성해 제공 중인 IPTV 3사 유일의 서비스이다. 시니어 건강댄스, 국내 외 지역별 여행, 트롯 가수별 방송 모아보기 등 시니어의 주요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 및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5-18 10:2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텔레그램
LG그룹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