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일상이 회복되는 시기에 맞춰 예술문화 콘텐츠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국립현대미술관과 통신사 중 단독으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고객에게 입장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또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활용해 국립현대미술관의 맞춤형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 직원이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앞에서 U+멤버스 혜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국립현대미술관은 1969년 설립 이후 현재 전국 4개관(과천관·덕수궁관·서울관·청주관)을 운영하고 있다. 열린 미술관을 지향하는 국립현대미술관은 1만점이 넘는 소장품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 고객은 내년 4월 30일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부 기획전시에 대해서는 사전에 응모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 입장 혜택도 제공된다. 입장료 할인권과 초대권은 LG유플러스 라이프 서비스 앱인 ‘U+멤버스’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데이터플러스’ 기반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발간하고 국립현대미술관에 제공할 예정이다. 데이터플러스는 고객 특성, 이동패턴 등을 사용해 이용자의 온·오프라인 수요를 분석하는 빅데이터 서비스로 교육 전문 기업 ‘대교’ 외에 유통, 제조, 문화 등 산업군에서 이용하고 있다.
빅데이터 분석 리포트에는 현재 운영 중인 4개관 방문자의 특성, 주 관심사, 방문 전후 들르는 상권과 명소 등이 포함된다. 국립현대미술관은 리포트를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