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대표이사 고정완)가 지난해 매출액 4871억원, 영업이익 168억원, 당기순이익 55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비 매출액은 소폭(2.05%)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4.19%, 17.93% 감소했다.
매출액의 경우 제품(3129억원)이 전년비 5.43% 감소했으나 상품(1361억원)이 25.04% 늘었다. 기타 매출액 역시 530억원으로 전년비 5.92% 증가했다. 매출원가와 판관비가 각각 3337억원, 1366억원으로 전년비 4.90%, 2.17% 늘어났다. 아울러 매출총이익도 전년비 3.64% 감소한 1534억원을 기록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비빔면 시장은 2015년 약 760억원에서 2020년 약 1400억원으로 증가했다. 팔도는 비빔면 시장 점유율 약 50%로 1위다. 최근에는 팔도비빔면 광고 모델이 배우 이준호를 기용했다. 회사는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과 신제품 출시로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