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금융] 신한은행∙우리은행∙DGB대구은행…AI 자산관리∙판교 금융센터∙뱅크몰

  • 기사등록 2022-02-28 14:28:0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신한은행,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 AI 솔루션’ 구축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이 AI(인공지능)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My AI Solution, 이하 마이쏠)을 구축했다. ‘마이쏠’은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선호도 및 거래 성향 예측모형으로 예금, 펀드, 대체투자상품 등 고객별 자산배분 비중을 산출하고, 목돈 마련 등 고객의 금융 목표에 적합한 상품과 자산 리밸런싱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MY 포트’를 제공한다.


[사진=신한은행]

특히 고객 보유 자산의 수익률, 변동성, 상품별 위험 등을 진단해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 건강도 진단 서비스’와 시장 상황의 변화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투자 가이던스 서비스’로 고객 보유 자산 수익률 관리를 강화했다. ‘마이쏠’ 서비스는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라면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받아볼 수 있다.


◆우리은행, 플래그십 영업점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 오픈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이 판교테크원타워에 일반 고객뿐 아니라 기업 및 자산가 고객 전반을 대상으로 한 ‘플래그십(Flagship) 영업점’ 1호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를 개점한다. ‘플래그십(Flagship)’은 기업의 주력 상품 또는 서비스라는 의미로, 우리은행은 이번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를 대표적인 대형 복합점포 모델로 삼았다.


우리은행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 리테일 존(Retail Zone). [사진=우리은행]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는 일반 개인고객과 소호(개인사업자) 고객이 이용하는 리테일 존(Retail Zone)과 고액 자산가와 기업고객 대상 특화서비스를 제공하는 PCIB 존(PCIB Zone)으로 구성돼 있다. 두 개의 영업점을 함께 배치한 투인원(Two-in-One) 형태의 대형 복합점포다.


‘판교역프리미엄금융센터’는 판교역세권에 위치해 인근 IT기업체와 그 임직원, 기존 고액 자산가 고객의 니즈에 맞춰 기업거래와 자산관리 전문 인력을 통한 전문상담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리테일 존에는 고객이 여유롭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갤러리 형태의 대기 공간 ‘라운지’를 조성했다.


◆DGB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담보대출 비교 플랫폼 ‘뱅크몰’ 입점


DGB대구은행(은행장 임성훈)이 28일부터 간편 가입을 통해 한 번에 담보대출을 비교해주는 플랫폼 ‘뱅크몰’에서 모바일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 ‘뱅크몰’은 빅테크 기술을 통해 신용대출의 금리와 한도 비교를 해주는 기술을 활용,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실시하는 플랫폼이다. DGB대구은행은 무방문 전세자금대출 서비스 입점을 통해 고객 편의 제고에 힘쓴다는 목표다. 


[이미지=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 무방문 전세자금 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해 최대 5억원까지 전세자금에 필요한 대출을 은행 방문 없이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전세자금대출이다. 자격요건만 갖추면 신용등급별 차등금리 적용이 아닌 일괄적용이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뱅크몰 심사결과 화면에서 선호하는 금융기관 클릭 시, 비대면으로 필요서류 자동 제출 및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만으로 IM뱅크(DGB대구은행)의 무방문전세자금 대출을 가입할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8 14:28: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