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배스킨라빈스·매일유업·이디야커피...메타버스 라이브·어메이징 오트·메이튜

  • 기사등록 2022-02-28 14:41: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수민 기자]

배스킨라빈스, 업계 최초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SPC그룹(대표이사 황재복)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대표이사 조상호)가 27일 국내 식음료 업계 최초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마무리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 내 단독 공식 맵 ‘배라 팩토리’를 활용해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다네이버 쇼핑라이브 ‘리코의 치팅데이’를 통해 공개한 이번 방송에서는 ‘배라 팩토리’의 가상 캐릭터와 실제 라이브스타 리코서경환이 함께 출연해 배스킨라빈스 제품을 소개하고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모바일 교환권을 판매했다.

 

'배라 팩토리' 가상 캐릭터와 라이브스타 리코가 출연한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방송. [이미지=SPC그룹]

이번 라이브는 ‘리코의 치팅데이’를 주제로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생으로 등장한 리코의 첫 출근을 연출했다 ‘배라 팩토리’의 콘텐츠 ‘케이크 만들기 미션’을 활용해 제페토 플랫폼 내에서 만든 아이스크림 케이크 2(빙그르르 마카롱리얼27 큐브)과 동일한 실제 제품을 라이브에서 시식하고 설명했다.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가정의학과 전문의 추천


이동환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최근 자신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TV'에서 ‘혈관 건강과 면역력 유지를 위해서 의사인 제가 챙겨먹는 슈퍼푸드 3가지’라는 콘텐츠를 통해 매일유업의 식물성 귀리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추천했다.


매일유업에서 출시한 어메이징 오트 3종. [이미지=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는 최고 품질의 핀란드산 귀리를 원물 상태로 수입해 국내에서 가공했다. 어메이징 오트 190ml 한 팩으로 베타글루칸 400mg과 칼슘 220mg을 섭취할 수 있다. 190ml 용량의 오리지널, 언스위트 제품의 칼로리는 각각 75Kcal, 90Kcal다.


◆이디야커피, MZ세대 메이튜 콘텐츠 티저 공개


이디야커피(대표이사 문창기)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4명의 메이트(아르바이트생)와 함께하는 ‘메이튜’ 콘텐츠 티저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4인 4색 ‘메이튜’(메이트 유튜버)의 아르바이트 경험, 제품 등 내용을 담았다.

 

이디야 메이튜 티저. [이미지=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지난달 20일부터 2주간 이디야커피 공식 홈페이지와 이디야 멤버스,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 게시된 링크를 통해 지원자 접수를 받았다. 이후 지난 18일 인터뷰를 거쳐 이디야 메이튜 콘텐츠를 이끌어 나갈 최종 4인을 선발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메이튜’ 콘텐츠는 약 4개월 동안 월 2회 금요일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이디야커피 매장에서의 첫 근무 이야기부터 메이튜에 신청·선정되기까지의 에피소드 등을 들려주는 토크형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aprilis20@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8 14:41: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