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애경산업(대표이사 채동석 임재영)의 세탁세제 브랜드 `스파크` 제품에 앞으로 단일재질 포장재가 사용된다. 이는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생태계 조성을 위함이다.


애경산업은 17일 자사 ‘스파크’(SPARK) 3kg 리필 제품에 단일재질 포장재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단일재질의 포장재는 지난해 3월 애경산업과 SK지오센트릭(대표이사 나경수)이 체결한 ‘친환경 플라스틱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의 추진 과제 중 하나인 ‘생활용품·화장품 포장재 단일 소재화’의 성과다.


애경산업의 모델들이 단일재질 포장재가 적용된 세탁세제 `스파크`를 들고있다. [사진=애경산업]이에 애경산업은 스파크 3kg 리필 제품에 사용되던 포장재를 기존 복합재질(비닐류 OTHER)에서 단일재질(비닐류 LDPE*)로 변경함으로써 재활용성은 높이고 탄소배출량은 줄이게 됐다. 애경산업은 이번 단일재질 포장재의 도입으로 연간 약 45만개의 스파크 3kg 리필 포장재가 복합재질에서 단일재질로 변경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를 통해 약 1.7톤 이상의 탄소배출 감축효과가 기대된다. 이보다 앞서 애경산업은 SK지오센트릭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 액체세제 브랜드 ‘리큐’(LiQ)의 리필 제품에 재활용 포장재(PIR-LLDPE*)를 도입하기도 했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7 10:24: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