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연말을 맞아 기업 나눔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LG유플러스, KT&G, 오비맥주, 신한라이프가 봉사와 기부로 따뜻한 온정을 나누고 있다.


◆LG유플러스,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금 전달


LG유플러스(대표이사 황현식)가 연말연시를 맞아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소외계층 아동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전개한다. LG유플러스는 20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지난달부터 진행한 ‘패스(PASS) 앱 활용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모은 2000만원을 전달했다. 재단은 저소득층 아동의 거주환경 개선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박형일(오른쪽) LG유플러스 부사장이 20일 홍창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과 기부금 전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패스앱 활용 기부 프로그램’은 U+모바일 고객이 패스 앱을 이용해 식당이나 카페 등 출입 시 QR체크인을 하면 건당 10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4주간 총 200만건 체크인을 목표로 진행된 기부 프로그램은 3주만에 조기 종료됐다.


기부금을 전달받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아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단열공사, 노후 창호 교체, 친환경보일러 설치, 외벽, 지붕수리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장 실사 등을 거쳐 대상자를 선정한 후, 가구 당 최대 1000만을 지원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임직원이 제작한 팝업북을 소외 계층 아동에게 전달하는 나눔 활동도 펼친다. LG유플러스 임직원은 아동용 팝업북을 손수 제작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전달하고, 재단은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 계층 아동에게 팝업북을 선물할 계획이다.


◆KT&G, 에너지 취약계층 대상으로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 진행


KT&G(대표이사 백복인)가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4억5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코로나19와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KT&G 임직원들이 연말을 맞이해 뛴거리만큼 연탄을 적립하는 '연탄런'에 참여했다. [사진=KT&G]

각 지역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연말까지 전국 34개 사회복지기관에 4억5000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할 계획이다. KT&G는 연말마다 임직원 봉사단을 주축으로 김장‧연탄 나눔 등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오비맥주, 재난 취약계층에 생수 전달


오비맥주(대표이사 배하준)가 연말을 맞아 대구, 경북 지역 재난 취약계층에 생수를 전달했다. 오비맥주는 한파, 폭설 등 동절기 자연재난에 피해를 입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 2만6160병(500ml 기준)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대구·경북 지역의 장애인 협회, 노인복지센터, 요양원, 재활원 등 총 24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가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 2만6160병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긴급구호물품을 주기적으로 기탁해오고 있다. 올 여름에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19 의료진, 폭염 취약계층 등을 위해 생수와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리너지바’를 긴급지원한 바 있다.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다문화가정 아동에 학습용 태블릿PC 200대 지원


신한라이프의 사회공헌재단인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이사장 성대규)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문화가정 아동 및 청소년에게 학습용 태블릿 PC를 지원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학교 수업이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 활성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학습용 IT 기기가 없어 학습 격차가 커지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다문화가정 아동에게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성대규(오른쪽 두 번째) 신한라이프 사장과 직원들이 태블릿 PC 기부 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

신한라이프빛나는재단은 하트하트재단의 전국 다문화가정 네트워크를 통해 수혜 아동 및 청소년200명을 선정했으며, 5000만원 상당의 학습용 태블릿 PC 200대와 관련 소프트웨어를 이달 말까지 전달한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21 14:46:1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