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SK렌터카,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난다...조직개편∙임원 인사 시행

  • 기사등록 2021-12-13 13:28:5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가 데이터(Data), 온라인(Online), 서비스(Service)에 기반한 모빌리티 서비스(Mobility Service)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정기 조직개편 및 임원 인사를 시행했다.


13일 SK렌터카는 Data, Tech 기반 사업 추진을 위해 기존 ‘DT추진실’을 ‘Data Science Lab’으로 변경하고, 차량·고객·시장 Data 수집·분석 기술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도록 했다. 또 ‘Mobility BM개발 Lab’을 신설하고, 산하에 ‘BM개발실’과 ‘고객가치혁신실’을 편제해 Tech 기반의 BM혁신을 추진하도록 만들었다. 더불어 ‘스마트링크 BU’를 대표이사 직속으로 편제해 Data, Tech 기반 독자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했다.


SK렌터카 로고. [이미지=SK렌터카]

SK렌터카는 온라인 플랫폼(Online Platform)으로 전환도 추진한다. 기존 Online 관련 조직을 대표이사 직속의 ‘Online Platform BU’로 확대 개편하고 산하에 ‘마케팅전략실’과 ‘제주 EV Park’(구, ‘제주지사’)를 편제했다. 앞서 ‘제주 EV Park’는 2025년까지 보유 전 차량인 3000대를 전기차로 100% 전환하고 전기차 관련 충전·이용·휴식 등을 위해 변모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SK렌터카는 중고차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고차사업부’를 ‘중고차 Platform BU’로 명칭 변경하고 렌털본부 산하에 편제했다. 제휴 소매 등 중고차 매각 채널을 확대해 채널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차량 이력 관리 및 가치 평가 시스템 등 데이터 분석 체계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올해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을 달성한 SK렌터카는 Mobility Service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조직 개편과 함께 3명의 임원을 선임했다.



◆신규 선임 (3명)

- 오태희 제주 EV Park 담당

- 김태헌 중고차 Platform BU 담당

- 김영준 수도권 1 지사장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13 13:28: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