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 배두용)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에 MZ세대 취향 맞춤 콘텐츠를 확대한다.


LG전자는 최근 LG 스탠바이미에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웹툰 플랫폼 카카오웹툰(KAKAO WEBTOON)을 새롭게 론칭했다고 7일 밝혔다. 고객은 별도 다운로드 없이도 홈 화면에 있는 카카오웹툰 앱을 클릭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델이 LG 스탠바이미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스마트 TV 운영체제 기반의 제품 가운데 카카오웹툰 앱을 직접 탑재하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LG 스탠바이미가 처음이다. 고객들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는 것처럼 27형(대각선 길이 약 68센티미터) 화면을 터치하거나 쓸어 넘기며 웹툰을 감상할 수 있다. LG 스탠바이미는 화면을 세로로 돌리는 등 고객의 시청 자세에 맞춰 화면 위치나 방향도 조절할 수 있어 세로 화면에 최적화된 웹툰 감상에도 제격이다.


LG전자는 LG 스탠바이미의 차별화된 폼팩터를 앞세워 고객 취향을 고려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확대하고 있다. 기존의 정형화된 TV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LG 스탠바이미만의 차별화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LG 스탠바이미는 LG 스마트 TV 플랫폼과 동일한 webOS를 탑재했다.


고객들은 무료방송 서비스인 LG 채널을 포함해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왓챠 등 최신 LG TV에서 이용 가능한 다양한 OTT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모바일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고정하면 라이브방송, 영상통화, 화상회의, 온라인수업 등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편, LG전자는 국내 최대 에너지저장장치(ESS, Energy Storage System)에 이어 국내 최대 피크 저감용 ESS를 잇달아 구축하며 ESS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으며, 협력사와 상생결제를 확대하며 건전한 기업생태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7 10:00: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