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NH소상공인파트너, 소상공인 특화 서비스 '손익보고서' 기능 출시

- 모든 매입·매출 자료 자동 수집·분석

- 사업장 맞춤 경영진단 보고서 기능 출시 예정

  • 기사등록 2021-12-08 09:00: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소상공인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핀테크 플랫폼 ‘NH소상공인파트너’가 손익보고서 기능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전자급여명세서, 상권분석에 이어 손익보고서를 출시하며 지속적으로 기능 출시 및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손익 파악과 사업 현황 점검을 돕는 NH소상공인파트너의 손익보고서. [이미지=로움아이티]

업데이트가 진행된 손익보고서는 등록한 인증서와 연결된 모든 매입·매출 자료를 매일 자동으로 수집 및 분석하여 △예상 손익 △예상 매출액 △예상 매입액 등 손익·매출·매입과 관련된 내용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익에 대한 추이도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주간 평균 그래프나 전월·전년 데이터와 비교할 수 있는 그래프를 제공하는 것을 물론 동일 업종과의 비교도 가능해 사업장의 수익 현황을 더욱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매출 증대에 활용할 수 있는 △총판매량 △평균 단가 △시간별·요일별 평균 매출액 △매출 순위 등도 자세히 분석된 정보로 매출 보고서에서 제공한다.


12월 중에는 NH소상공인파트너와 파트너십 관계인 전국 500명의 엄선된 세무사 ‘세모주치의’의 사업장 맞춤 절세 방법 및 비용관리 등에 대한 경영 진단을 보고서를 통해 받아볼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NH소상공인파트너의 관계자는 “소상공인은 앞으로 벌고 뒤로 밑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손익 파악이 어려웠다"며 “이번에 새로 출시한 손익보고서 기능은 소상공인이 스스로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어 소상공인 경영 활동의 질이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NH소상공인파트너는 소상공인이 안정적으로 가게를 운영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2-08 09:00: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