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동구바이오제약, ‘스마트엑스’ 신의료기술 인증… "미용·난치성 질환 활용"

- 서울성모병원과 ‘전신경화증 수족지질환 치료’ 임상 완료

  • 기사등록 2021-09-30 12:14:4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문성준 기자]

동구바이오제약(대표이사 조용준)이 자체 개발한 의료기기를 이용한 치료법으로 신의료기술 인증을 성공해 줄기세포 치료분야 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자체 개발한 자가지방유래줄기세포(SVF) 추출키트 스마트엑스(의료기기)를 이용한 치료술이 신의료기술 인증 등록을 완료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치료술을 이용해 기존 미용∙성형 분야에서 난치성 질환 치료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동구바이오제약의 스마트엑스 줄기세포키트. [사진=동구바이오제약]

스마트엑스는 2015년 동구바이오제약이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자기지방유래줄기세포 추출키트이다. 환자 본인의 줄기세포를 이용해 면역거부반응 등 부작용이 적고 기존 의료기기보다 경제적인 비용으로 시술이 가능해 주목을 받고 있다. 


미용∙성형 시장에서 사용됐던 스마트엑스는 최근 적응증 확대를 위해 국내외 의료기관에서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서울성모병원과 국책과제로 진행한 ‘전신경화증 환자의 수족지질환 치료’ 임상을 완료해 지난해 말 신의료기술을 신청하고 최근 인증을 완료했다. 전신경화증은 난치성질환으로 신체의 결합조직에 섬유화 병변이 오는 질환이다. 동구바이오제약의 임상실험 결과 스마트엑스를 사용한 줄기세포를 환부에 주입한 임상실험은 31.60%의 수지궤양 치료율을 보였고 피부경화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전신경화증 환자 수는 약 4000명 정도로 매년 10% 이상 환자가 급증해 치료기술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이번 신의료기술 인정을 통해 스마트엑스를 이용해 전신경화증 환자들의 치료를 진행할 것”이라며 “국내 뿐 아니라 미FDA 등 글로벌 진출을 병행해 줄기세포 의료기기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a8541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9-30 12:1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