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건설,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20억 출연...협력사 근로자 지원

- 협력사 현장 근로자 안전, 위생, ESG 지원

  • 기사등록 2021-08-08 20:59:3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포스코건설(대표이사 한성희)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이하 ‘상생협력기금’) 20억원을 출연한다.


포스코건설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은 6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대·중소기업상생협력기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종진 포스코건설 경영지원본부장, 국신욱 협력재단 기획조정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파크원은 포스코건설이 건설해 서울 여의도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포스코건설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임원진이 6일 서울 여의도 파크원에서 협약식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포스코건설의 최은두 구매기획그룹장, 최종진 경영지원본부장, 협력재단의 국신욱 기획조정본부장, 상생기금부 김도환부장. [사진=포스코건설]

협력재단에 출연된 상생협력기금은 포스코건설이 매번 상생협력프로그램을 수행할 때 마다 나눠서 지급된다. 


이번 상생협력 기금은 포스코건설 협력사 현장근로자를 위한 휴게실과 위생시설의 설치 및 운영, 안전교육 지원, 우수협력사 및 우수직원 포상, ESG 진단 및 평가, 재무관리 컨설팅 등의 협력사 지원에 사용된다. 최종진 포스코건설 본부장은 “포스코건설은 비즈니스 파트너인 중소협력사와의 강건한 산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하고 있다”며“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건설은 상생협력기금 출연 이외에도 협력사를 위해 저가제한 낙찰제 도입, 무이자대여 등 금융지원, 노무비닷컴 이용수수료 및 인지세 지원, 장례용품 제공 등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08 20:59: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