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장협,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협약 체결

- 금융감독원, 한국상장회사협의회, 코스닥협회 MOU

  • 기사등록 2021-07-15 18:53:2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푸름 기자]

한국상장회사협의회(회장 정구용)가 금융감독원, 코스닥협회와 함께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업무 협약을 15일 체결했다. 공시담당자가 공시 업무를 쉽고 편하게 질의하고 일관된 답변을 받도록 하자는 취지이다.


상장회사 공시담당자는 공시 문의사항 발생시 금융감독원 또는 한국상장회사협의회 및 코스닥협회(이하 협회)에 상담을 요청하고 있다.


동일한 문의에 대해 금융감독원과 협회가 각각 회신함에 따라 기관별 답변 내용에 혼선이 발생할 문제가 있다. 이에 금융감독원과 협회는 공시담당자가 공시 업무에 대하여 쉽고 편하게 질의하고 일관된 답변을 받도록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체계를 마련했다. 


'맞춤형 공시상담 지원' 방안의 주요 내용은 △기관간 위탁 및 협력 업무 범위 △질의 접수 및 회신 업무 처리 절차 △질의 회신 품질 제고 등을 위한 정보 공유 및 상호 협력 △기타 제반 업무 협력 등이다.


최초 문의 창구를 협회로 일원화하고, 협회는 공시상담 업무에 맞추어 상담 전용 유․무선 창구를 마련하는 등 협회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협회는 기업 공시담당자가 공시 업무에 참고 할 수 있도록 최근 질의 및 답변을 FAQ로 작성하고 각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맞춤형 공시업무 지원 절차.[사진=금감원]

협회는 회원사의 공시 관련 질의에 일관된 답변을 제공하고,  협업을 통해 상담 업무의 품질을 높일 수 있다. 금융감독원은 공시 담당자의 애로 사항 등을 적시에 수렴해 제도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다. 


leeblue@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5 18:5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