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현대제철(대표이사 안동일)이 극저온용 후판 제품’9% Ni강’ 양산체제 구축과 함께 고객사에 본격적으로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한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이 시운전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조선해양]

현대제철이 지난해 12월에 개발 완료한 9% Ni강은 극저온 환경(영하 196도)에서도 충격에 대한 내성이 뛰어나고 용접성능도 우수하다. 이런 이유로 LNG 저장시설의 소재로 널리 사용된다. LNG는 기존 디젤연료보다 오염물질 배출이 현저히 적어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지만 선박용 연료로 사용할 경우 저장시설 내부를 영하 165도 아래로 유지해야 하는 등 기술적 제한이 따른다. 


현대제철은 지난 2월 현대중공업이 건조 중인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의 연료탱크용 소재로 9% Ni강 수주 계약을 체결했고 6월부터 제품을 공급 중이다. 이번 공급 물량은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 2척 분(약 2100t)이다. 현대제철은 공급에 앞서 고객사와의 품질평가회를 한 후 고객의 품질 요구 조건을 제품 생산에 반영하는 등 쌍방향 EVI(제품 공동개발)를 실행했다.


현대제철은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LNG추진선 연료탱크뿐 아니라 LNG 플랜트와 LNG 터미널에 쓰이는 육상용 저장 탱크 등 최근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LNG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7-15 13:4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