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훈(사진) 세종대 경영전문대학원 교수가 첫 시집 <큐피드의 포지셔닝>을 출간했다. 평소 시를 좋아하는 이 교수가 틈틈이 써두었던 시들을 묶었다.
이성훈 세종대 교수.
이 교수는 평소 학생들에게 마케팅을 가르치면서 마케팅의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기 쉽도록 시를 써서 강의에 활용해 왔다. 일명 마케팅 시와 브랜드 시라고 부른다.
이성훈 세종대 교수의 <큐피드의 포지셔닝.> [이미지=세종대]
코로나19로 힘든 사람들을 위로하는 ‘술래잡기’와 자아와 사회를 성찰하는 ‘지식의 가격’, 마케팅과 브랜드를 다룬 ‘큐피드의 포지셔닝’ 3부로 구성돼 있다.
이 교수는 <詩와 마케팅>이라는 책을 내기도 했다. 시를 통해 마케팅을 이해하는 마케팅 책이다. 시인의 눈으로 세상을 보고 시인의 마음으로 세상을 읽는다면 따뜻한 마케팅을 추구할 수 있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