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쿠팡보다 비싸면 차액 돌려준다"... 이마트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

  • 기사등록 2021-04-08 14:51: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현지 기자]

8일 이마트가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이마트 가격과 3개 온라인몰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준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트앱 전용 쇼핑 포인트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대상 상품은 가공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중 한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각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선정한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이번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실시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마트에서 시행하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플로우. [이미지=이마트]

아울러 이마트는 이마트앱을 전면 개편하며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비롯한 기능들을 선보였다. 이번 개편의 주요 내용에는 개인 맞춤형 화면 구성 및 혜택 제공과 e머니 론칭,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 도입 등이 있다.


이마트앱의 첫 화면은 신세계 포인트, e머니, 쿠폰, 각종 스탬프 적립 현황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재구성했다. 고객 개개인에게 맞는 미션을 제공해 ‘e머니’를 적립해주는 개인 맞춤형 혜택도 제공한다. 또한, 기존의 모바일 교환권 ‘쓱페이콘’을 ‘이마티콘’으로 이름을 바꾸었고, 사전에 차량 번호를 이마트앱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주차비를 정산해주는 시스템도 운영 중에 있다.


hyunzi@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8 14:51: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