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미성 기자]

"복잡한 행정절차로 외국인투자기업(외투기업)들이 한국 시장에 투자하는 과정에서 경영 비효율과 영업비밀 유출 위험을 겪고 있다. 과감한 개선책을 발표해달라."


2일 서울 염곡동 코트라 본사에서 열린 '화학 분야 규제 개선’을 위한 웹 세미나. 


코트라가 화학 분야 규제 완화를 목적으로 외투기업 및 해외 상공회의소와 함께 진행한 웹 세미나에서 외국인 투자기업 임원과 관계자들은 한 목소리로 과감한 규제 개선을 촉구했다. 이번 행사는 화학물질 관련 규제 완화를 지속해서 요구한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문제점과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진(오른쪽 가운데) KOTRA 외국인투자옴부즈만이 2일 서울시 염곡동 본사에서 ‘화학 분야 규제 개선을 위한 웨비나’에서 업계 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KOTRA]

이날 회의에는 화학 분야 외투기업을 비롯해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등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해당 관계자들은 공익을 위한 규제의 역할에 공감을 표하면서도 복잡한 행정절차로 인한 비효율, 영업 비밀 유출 위험 등 현행제도의 어려움을 제시하며 개선책 마련의 필요성을 촉구했다.


특히 화학물질의 등록·신고를 위한 정보제공 범위와 생활 화학제품 관련 규제 개선 등 업계에서 꾸준히 제기해온 문제에 대해 관련 부처와 함께 면밀히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김성진 코트라 외국인투자옴부즈만은 “국민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기업 경영의 가치가 존중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에 합리적인 제도 개선을 건의하겠다”라며 “이를 위해 전문가와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kbg073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02 17:00: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