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피부인체적용시험기관인 피엔케이피부임상연구센타(대표이사 이해광, 이하 P&K)가 의약품 임상시험 수탁기관(CRO)인 씨엔알리서치와 인체적용시험 및 임상시험 개발 협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P&K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P&K 제공)]

지난 9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P&K는 국내 처음으로 의사가 설립한 피부인체적용 시험 기관이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한 화장품 효과 및 유해성 검증에 주력하고 있으며, 건강기능식품, 뷰티 디바이스 분야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글로벌 기업, 국내 대기업, 온라인 브랜드의 탑티어 고객들과 주로 협업하고 있다. 2021년 신규 지점 설립을 시작으로 글로벌 임상센터 진출 등 향후 모멘텀을 통한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씨엔알리서치는 국내 처음으로 설립된 임상시험 수탁기관이다. 지난 24년간 1,600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임상전문 CRO이다. 또 ㈜씨엔알리서치는 초기 임상을 포함한 허가 임상부터 허가 후 임상까지 전체 임상 개발 서비스 및 인허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글로벌 임상시험 파트너로서의 플랫폼 기능을 강화하여 제품의 초기 개발에서 상용화에 이르는 제품 개발 전주기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상호 기술정보 교류, 기술 교육, 인체적용 시험, 임상시험 개발 관련 컨설팅 지원 협력, 공동 영업 등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양사의 매출 확대 목표를 달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P&K는 씨엔알리서치와의 협업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확대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이분야에서도 글로벌 영향력을 키워, 향후 중국시장 진출을 기대하고 있다.


영업 체제에서도 양사는 협력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및 피부 임상을 더욱 활성화 시킨다는 방침이다. 더불어 인체 적용시험 이후 임상시험이 필요한 과제의 경우 두 기관의 연계를 통해서 원활한 진행이 예상된다.


P&K 이해광 대표이사는 “임상시험의 선두 주자인 양사의 노하우와 영업력이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2-10 09:32: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