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늘의 먹거리] 커피전문점엔 벌써 여름 음료 등장...컵커피도 '디카페인' 나와

- 스타벅스,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 출시 外

  • 기사등록 2020-04-16 16:58:28
기사수정

스타벅스 여름 프로모션 음료 3종. [사진=더밸류뉴스(스타벅스 제공)]

[더밸류뉴스= 신현숙 기자] 스타벅스가 올 여름을 맞아 지난 14일부터 6월 8일까지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를 비롯한 음료 3종, 푸드 3종, MD 상품 28종을 선보이는 여름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스타벅스는 “'코코넛 화이트 콜드 브루'는 코코넛으로 만든 크림 폼과 함께 콜드 브루의 감칠맛이 특징”이라며 “블랙 와플칩 쿠키를 통째로 갈아서 만든 '블랙 와플칩 크림 프라푸치노'와 블랙 티에 젤리와 복숭아의 풍미를 담은 '피치 젤리 아이스 티'도 선보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파인 땡큐 샌드위치' '바비큐 풀드 포크 샌드위치' '서머 베리 요거트 케이크' 등 푸드 3종과 텀블러, 워터보틀 등 MD 상품 28종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음료 출시를 기념해 14일부터 4월 27일까지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시즌 음료 3종 중 1잔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탐앤탐스, 바나나 레볼루션 3종 재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봄을 맞아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바나나 레볼루션 뉴버전 3종을 재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바나나 레볼루션 3종은 2015년도에 출시한 바나나 레볼루션 4종에 이어 딸기와 키위를 추가해 새롭게 선보였다. 바나나 레볼루션 뉴버전은 △바나나 스무디 △딸기바나나 스무디 △키위바나나 스무디로 구성돼 있다. 3종 모두 얼리지 않은 생 바나나로 만들어 바나나 고유의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이라고 탐앤탐스는 설명했다.

 

탐앤탐스의 레볼루션 시리즈는 친환경 그린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레볼루션 음료 주문 시 유리로 된 에코 핸들 드링킹자를 무료로 증정하는 방식이다. 탐앤탐스는 2014년부터 분기별로 레볼루션 음료를 출시하며 환경 문제 해결에 동참해 왔다. 이번 바나나 레볼루션 3종 역시 유리 드링킹자에 제공되며 드링킹자는 반납할 필요 없이 무료로 증정된다.

 

◆던킨, 미니 도넛 '옥수수 시장 꽈배기'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이 '옥수수 시장 꽈배기'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지난해 여름에 선보였던 '옥수로 잘익은 콘트위스트'를 2분의 1 사이즈로 만든 미니 도넛이다. 옥수수 반죽으로 만든 도넛 위에 옥수수 글레이징을 얹었다. 제품을 3개 구매할 경우에는 꽈배기 전용 컵에 담아 제공한다.

 

던킨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3일부터 16일까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두 번에 걸쳐 '옥수수 시장 꽈배기' 6개 구입시 10%, 12개 구입 시 20%의 할인을 제공한다. 던킨 매장과 '해피오더'는 물론 배달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문으로도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 라떼' 출시

 

매일유업은 유업계 최초로 카페인을 제거한 컵커피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를 출시했다. 

 

매일유업은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디카페인 커피는 맛과 향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깨고 풍부한 커피의 향과 부드러운 우유의 밸런스를 잘 맞춰 커피의 묵직한 맛과 깔끔함이 특징”이라며 “콜롬비아산과 브라질산 원두를 블렌딩하고 특허 받은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공법으로 수중에서 카페인을 제거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이 아닌 천소재의 플라넬 소재 드립 방식을 채택해 깔끔함을 극대화했다”고 덧붙였다.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 공법은 삼투압 원리를 이용해 원두에서 카페인만 제거하는 방법으로 화학 용매제를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면서 커피의 본래 풍미는 오랫동안 보존할 수 있다. 여타 카페인 제거 방식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스위스 워터프로세스 공법을 사용한 원두는 가격이 비싼 편으로 알려져 있다. 바리스타룰스 디카페인라떼의 카페인량은 컵(325ml) 기준 약 5mg 이하로 식약처의 일일섭취 권장량의 1.25% 수준이다.

 

◆샘표,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 출시

 

샘표가 최근 식문화 트렌드를 반영해 '만두가 맛있어지는 간장소스'를 출시했다. 

 

샘표는 “신제품에는 샘표 간장에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생강과 레몬이 최적의 비율로 담겨있어 만두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다”며 “새콤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만두는 물론 부침개나 튀김,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리며 기존 양조간장 대비염도를 70% 이상 낮춰 나트륨 섭취에 대한 부담도 덜어냈다”고 설명했다.

 

신제품은 샘표 간장에 만두 맛집의 소스 비법을 더한 제품이다. 개발을 위해 샘표 연구진이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에 선정된 만두 맛집을 비롯해 여러 만두 전문점에 방문해 간장과 부재료의 비율을 분석했다. 이 제품은 샘표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바 있는 안심밀폐용기 형태로 출시됐다.

 

◆써브웨이, '집콕족' 위한 '쉬림프 게임’ 이벤트 진행

 

써브웨이가 쉬림프 컬렉션에 들어가는 주재료들을 찾는 미니게임 이벤트 ‘쉬림프 게임 나잡아보새우!’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은 컨베이어 벨트 위를 지나가는 아이콘 중 쉬림프 컬렉션의 주재료인 새우와 베이컨, 아보카도, 에그마요 아이콘을 제한시간 내 빠르게 찾아내 점수를 획득하는 방식이다. 새우 아이콘를 많이 찾을수록 보너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을 통해 써브웨이 공식 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에 접속해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등수에 따라 에어팟 프로와 써브웨이 한정판 에어팟 프로 케이스, 쉬림프 세트 교환권, 써브웨이 쿠키팩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굽네치킨, '순삭 챌린지' 이벤트 진행

 

굽네치킨은 오는 30일까지 ‘순삭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굽네치킨을 즐기며 답답한 순간이나 스트레스를 순삭(순간 삭제의 준말)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이벤트는 굽네 고추바사삭, 볼케이노&갈비천왕 치즈치밥, 시카고피자 등 3가지 메뉴를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해당 메뉴를 먹는 장면을 10초 이상의 영상이나 이미지 등으로 개인 소셜미디어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고, 굽네치킨 공식 블로그에 댓글로 참여 내용을 남기면 된다.

 

순삭 챌린지에 성공한 참가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순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고, 고추바사삭 풀코스팩, 고추바사삭 디저트팩, 고추바사삭 교환권, 시카고 피자 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본도시락,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

 

본도시락은 오는 26일까지 전국 350여개 매장에서 ‘퇴근길 잘 차린 집밥 덤덤덤‘ 이벤트를 진행한다. 직장인들의 퇴근이 시작되는 오후 5시부터 매장 마감 시간까지 ‘일품 반찬’과 ‘한 끼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각각 ‘흑미밥’과 ‘핫 윙’ 두 조각을 무료로 제공한다.

 

일품 반찬은 ‘버섯소불고기 반찬’, ‘부추제육볶음 반찬’, ‘제주모자반쇠고기미역국’ 등 인기 반찬과 국으로 구성했다. 한끼 도시락은 올해 봄 신메뉴로 출시된 ‘봄냉이된장덮밥’과 더불어 ‘치킨마요’, ‘고구마닭가슴살샐러드’ 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덮밥, 샐러드가 있다. 이벤트는 본아이에프의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와 ‘배달의민족’, ‘요기요’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6 16:5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