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주영 기자]

셀트리온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바이러스 항체 치료제 개발을 위해 실시한 중화능력검증에서 최종 항체 후보 38개를 확보했다.

 

13일 셀트리온에 따르면 질병관리본부 신종감염병매개체연구과와 협업해 1차 항체 후보군 300개 가운데 항원 결합력이 좋은 106개 항체를 대상으로 중화능력검증을 실시한 결과, 38개 항체에서 중화능력을 확인했다. 38개 후보군 가운데 14개 항체는 강력한 중화능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중화능력 검증은 항체와 바이러스를 혼합해 숙주 세포에 감염시킨 뒤 항체에 의해 숙주세포가 살아나는 정도를 알아보는 시험법으로 항체 치료제 개발에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다.


항체 바이러스 중화능력 검증 프로세스. [사진=더밸류뉴스(셀트리온 제공)]

셀트리온은 선정한 후보군으로 세포주 개발 단계에 들어갈 예정이다세포주 개발이 완료되면 인체임상물질 대량생산에 착수하는 동시에 동물을 대상으로 한 독성시험을 병행해 개발 기간을 앞당길 계획이다.

 

당초 발표했던 것처럼 바이러스 변이에도 적극 대응한다코로나19 변이를 관찰해 강한 중화능력을 갖는 후보 항체들의 생산세포주를 확립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진단키트 개발도 앞서 밝힌 대로 이달 중 시제품을 개발해 다음달 임상을 마쳐 인증을 신청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바이러스 퇴치라는 범세계적 공익적 가치를 우선해 최대한 빨리 치료제를 내놓을 것"이라며 “주요 진척사항이 있을 때마다 바로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kjy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4-13 13:43:4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