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신한금융지주는 23일 디지털 핵심기술을 각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직접 관리하는 ‘디지털 후견인 제도’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신한금융투자 빌딩. [사진=더밸류뉴스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은 지난 18일 열린 그룹 경영회의에서 "그룹의 DT(Digital Transformation)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CEO 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며, 미래에 꼭 필요한 디지털 핵심기술을 선정해 후견 그룹사를 매칭하고 해당 그룹사의 CEO가 핵심 기술의 후견인이 돼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그룹사 대표들은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같은 디지털 핵심기술과 헬스케어 등을 주도적으로 이끌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협업과제 발굴 및 사업성 점검 등 종합적인 제도 관리 지원을 직접 추진하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AI 분야는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이, 빅테이터 분야는 신한카드 임영진 사장이 후견인을 맡으며, 클라우드 분야는 신한금융투자, 블록체인은 오렌지라이프, 헬스케어 분야는 신한생명의 대표들이 각각 후견인으로 선정됐다.

다른 그룹사 CEO들도 ‘디지털 후견인 제도’에 적극 동참하면서, 모든 그룹사가 디지털 협업 시너지를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조용병 회장은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들 중 오직 3%만이 성공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신한금융그룹의 DT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전략과 문화의 조화’, 그리고 ‘CEO들의 디지털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03-23 14:56: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특징주더보기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